본문 바로가기
음악

[드라마 OST]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6, 7)

by elelelel94 2022. 5. 2.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6, 7)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 OST는

주말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라는

작품의 여섯 일곱 번째 OST에요

 

정말 이 드라마를 보면서 손석구

배우님의 매력에 더 빠졌어요

ㅋㅋㅋㅋㅋ

 

왜이렇게 매력적인거쥬

평소에도 좋아하기는 했는데

더 좋아졌어요 ㅋㅋ

 

이 드라마에 나오는 OST들도

좋아요

 

그럼 얼른 드라마 OST 소개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6

 

We Sink(가라앉다)-스웨이(SWAY)

 

작사 : Naiv

 

작곡 : Naiv

 

편곡 : Naiv

 

장르 : 드라마 음악, 댄스

 

발매일 : 2022. 04. 30

 

앨범소개 : 이 곡은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엠비언트 기타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이다.

 

또 스웨이만의 스타일리쉬한 보컬

수려한 화음이 합쳐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https://vibe.naver.com/album/7520115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6 - SWAY(스웨이)

'We Sink'는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엠비언트 기타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존재만으로'를 작곡한 작

vibe.naver.com

 

<가사>

 

(더보기를 누르시면 가사를 볼 수 있어요)

 

더보기

One Two Three

Donʼt count the rest

No more

 

Here We Are

Now going under

See the bluish tide

 

The world is rollercoaster

That youʼve never learned before

 

Getting browned off

With the life

 

No matter how they figure us

What better time than now?

 

Coming down

We will be with the lightness

 

Deep deep deep inside

 

Then falling

Deep deep deep inside

 

I wanna

Hold hold hold you tight

 

We maybe

feel feel feel alive

 

Are we lost? Weʼre sinking

 

Never you mind weʼre sinking

Never you mind weʼre sinking

Never you mind weʼre sinking

 

As if weʼll be missing

 

Where we

were

full of the maze and fear

 

Keep chasing down the wonders

and pretending we are weightless

 

You and I

upside down

 

No matter how they figure us

What better place than here?

 

Coming down

 

Deep deep deep inside

 

Then falling

Deep deep deep inside

 

I wanna

Hold hold hold you tight

 

We maybe

feel feel feel alive

 

Are we lost? Weʼre sinking

 

Never you mind weʼre sinking

Never you mind weʼre sinking

Never you mind weʼre sinking

 

As if weʼll be missing

 

 

https://www.youtube.com/watch?v=EzB3-QKbsHs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7

 

나의 봄은-이수현

 

작사 : 서동성

 

작곡 : 박성일

 

편곡 : 엉클샘

 

장르 : 드라마 음악, 발라드

 

발매일 : 2022. 05. 01

 

앨범소개 : 이 곡은 한 번도 채워진 적

없는 지지부진하고 무기력한 무채색

인생에서 해방을 꿈꾸는 극 중 인물들의

정서를 세련된 감성으로 들려 주는 곡이다

 

특히 서정적인 위로를 담은 가사와

이수현만의 청정 보이스를 꾸며내지

않은 진솔한 이야기로 여운을 안기는

드라마의 감성을 더 극대화한다

 

https://vibe.naver.com/album/7520255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7 - 이수현

'나의 봄은'은 '나의 아저씨' OST인 '어른'의 작곡가 박성일이 작곡을, 서동성이 작사를 맡은 곡으로 한 번도 채워진 적 없는 지지부진하고 무기력한 무채색 인생에서 해방을 꿈꾸는 극 중 인물들

vibe.naver.com

 

<가사>

 

(더보기를 누르시면 가사를 볼 수 있어요)

 

더보기

조금 늦은 저녁 길

나를 앞서 걷는 사람들

행복할까

 

느린 걸음 때문에

내겐 늦는 걸까

 

안 오려는 걸까

눈 감아보면 들리던 맘

 

샘내듯 갖고 싶던 다른 내일

또 하루만 또 하루만

 

미뤄놓은 약속

긴 밤은 나무라듯

잠을 청해

 

소란스런 사랑도

무덤덤한 잦은 이별도

알게 될까

 

나의 꿈이 게을러 겨우 한 뼘 자란

갖고 싶단 욕심

 

저 쏟아지는 햇살 위로

눈부신 나의 꿈도 피어나길

 

또 미루고 또 미루다 지쳐버린 날들

오늘은 어제보다 행복하길

 

저 쏟아지는 햇살위로

눈부신 나의 꿈도 피어나길

 

또 미루고 또 미루다 지쳐버린 날들

오늘은 어제보다 행복하길

 

 

https://www.youtube.com/watch?v=ALXA72FkkVE 

 

이번에는 '나의 해방일지'의

여섯 번째 일곱 번째 OST를

포스팅해봤어요

 

이 드라마의 OST들은 진짜 

뭔가 그냥 좋아요

ㅋㅋㅋㅋㅋ

 

이걸 뭐라고 해야하나

그냥 제가 좋아할만한 곡들이

많아서 따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듣고 있거든요 ㅋㅋㅋ

 

좀 잔잔하고 튀지 않는 곡들이

많아서 그런 거 같기도 해요

 

안 들어보신 분들은 한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욤

 

그럼 저는 다음 곡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