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소개]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서울대작전>

by elelelel94 2022. 8. 4.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서울대작전>


이번에 소개할 새로운 영화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영화인

'서울대작전'이라는 

작품입니다

 

영화 '카터'를 포스팅하고 

얼마 안있어서 바로 또 

오리지널 한국 작품이 공개예정작에

떴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볼 게 참 많아져서 한편으로는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이 작품도 액션 장르인 거 같더라구요

여름이라서 그런가

스릴러 아니면 액션 장르의

작품들이 많은 거 같아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하시는 것도

이 작품을 기대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유아인님 고경표님 이규형님 박주현님

외에 다른 배우분들도 다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배우분들이라서

기대중입니다 ㅎㅎ

 

그럼 얼른 영화 소개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채널 : 넷플릭스

 

2022. 08. 26 공개

 

장르 : 액션, 코미디, 시대극

 

제작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39분 (2시간 19분)

 

시청등급 : 15세 이상

 

촬영 기간 : 21. 08. 14~

22. 02. 07

 

제작사 : 앤드마크스튜디오

 

감독 : 문현성

 

문현성 감독님은 영화 '코리아'랑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감독하셨습니다

 

영화 '코리아'는 보면서 정말 

많이 울었던 영화에요

 

분단 이후 41년 만에 최초의 남북단일팀

출전이었던 1991 치바 세계

탁구선수권대회를 다룬 영화입니다

 

보면서 아쉬운 점도 없지 않아

있긴 했지만

저는 그럼에도 남북 선수들이

한팀이 되어가는 과정이나

마지막 이별장면등에서

슬프기도... 씁쓸하기도 해서

기억에 많이 남는 작품입니다

 

아마 지금 다시 봐도 또 울거에요ㅋㅋ

 

'임금님의 서건수첩'도 

저는 너무 재밌게 봤어요

코미디 영화인데

 

이선균 배우님이랑 안재홍 배우님

케미가 정말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코미디 작품 좋아하시면

재밌게 보실 거 같습니다 ㅎㅎ

 

각본 : 신수아

 

각색 : 김건우, 문현성, 유형석

 

공식홈페이지

 

https://www.netflix.com/kr/title/81437344

 

 

서울대작전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드라이버와 정비 전문가 등이 모인 팀이 특수 위장 작전에 투입된다. 작전의 목표는 대규모 돈세탁 조직의 실체를 밝히고 와해하는 것.

www.netflix.com

 

소개 :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등장인물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외>

 

 

동욱 역-유아인

 

상계동 크루를 이끄는 최강의

드리프터

 

 

우삼 역-고경표

 

상계동 크루의 감성 충만 DJ

 

 

복남 역-이규형

 

상계동 크루에서 서울 지리를

완벽하게 꿰고 있는 인간

내비게이터

 

 

윤희 역-박주현

 

상계동 크루 속 변신의 귀재

동욱의 여동생이자

서울시 최대의 바이크 동호회

회장이다

 

 

준기 역-옹성우

 

상계동 슈프림팀의 올드스쿨 감성

가득한 맥가이버

동욱에게는 친동생 같은 인물

 

 

강 회장 역-문소리

 

대한민국의 비공식 2인자이자

VIP의 비선 실세

 

사채시장의 큰손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이 실장 역-김성균

 

VIP의 비자금 운반과 검은돈 세탁에

핵심 역할을 하는 인물

 

 

안 검사 역-오정세

 

상계동 슈프림팀을 끌어들여서

VIP 비자금을 쫓아 

비공식 수사를 벌이는 인물

 

 

부장 검사 역-정웅인

 

상계동 크루의 작전을 지켜보면서 

 

결정적인 역할을 제공하는 인물

 

 

?역- 송민호

 

동욱 일행과 대립을 이루는 인물


 

영화 '서울대작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그럼 마무리 하기 전에

영화 예고편을

보고 가실게요~!!

 

<예고편>

 

 

-애들아, 형이랑 일 하나 하자

 

-오늘부터 바로 배달 시작이에요

 

-오...마이 갓!

 

-운반은 총 10회

보수는 회당 천만 원 이상입니다

 

 

-알잖아 운전은 내가

이찌방인 거

 

-우리가 1등 먹는 겨?

 

-가능하지

 

-더 빨리

 

 

-더 요란하게

 

-액셀 한번 밟으면

끝까지 갑니다, 저는

 

-가야지, 끝까지

 

https://tv.naver.com/v/28214043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티저 예고편

Netflix Korea | 1988년, 초특급 미션이 시작된다🚗 더 빨리! 더 대담하게! 더 요란하게! 모두 안전벨트 메고 준비! <서울대작전> 오직 넷플릭스에서 -------------------------------------------------------------------

tv.naver.com

 

이번에는 8월 26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영화

'서울대작전'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어요

 

이 영화를 보면서 영화 '카터'랑은

조금 결이 다른 액션영화에요

 

이 영화는 코미디가 가미된

액션이고, 카터는 정말 진지한

액션이거든요

ㅋㅋㅋㅋ

 

그래서 오히려 좋습니다

ㅎㅎ

 

공개되는 날까지 기다리면서

저는 그럼 다음 작품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