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드라마 OST] 토일드라마 <슈룹> OST (Part 1)

by elelelel94 2022. 10. 31.

토일드라마 <슈룹> OST 

(Part 1)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 OST는

토일드라마 '슈룹'의 첫 번째 OST에요

 

정말 5화를 보고 너무 많이

울었어요 ㅜㅜ

 

정말 배우분들 모두 연기를

너무 잘하시지만 김혜수님의

연기는 정말 ㅜㅜ

 

너무 이입돼서 정말 꺽꺽대면서

울었습니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보고 나서

한동안 멍하더라고요

 

특히나 무너지지 않겠다는

약속이 저는 너무 마음이

사무치게 아팠어요

 

이 드라마 꼭 보세요 진짜

정말 그냥 사극이겠거니 하고

보다보면 그 안에서 정말 많은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됩니다

 

물론 슬프기도 하지만 그 슬픔이

거기에 머물게 하는 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서

저는 진짜 간만에 너무 좋은 사극을

보는 거 같아서

주말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그럼 서론은 이만하고 얼른

드라마 OST 소개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슈룹 OST Part 1

 

아이-일레인

 

작사 : 최인영

 

작곡 : 최인영

 

편곡 : 최인영

 

장르 : 드라마 음악, 발라드

 

발매일 : 2022. 10. 29

 

앨범 소개 : 이 곡은 강인한 모성과

헌신적인 마음을 주제로 쓴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피아노와 현악기만으로

이끌어 가는 유려한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일레인의 따뜻한 보컬과 클래시컬한

멜로디 라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오케스트라 연주와 보컬을 

뒷받침하는 첼로 선율이 드라마의

비장한 느낌을 더 살려준다

 

https://vibe.naver.com/album/8288914

 

 

슈룹 OST Part 1 - 일레인

[슈룹 OST Part 1] 일레인 - 아이 화제성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tvN '슈룹'이 첫 번째 OST인 일레인의 '아이'를 공개한다. '슈룹' OST의 첫 주자로 낙점된 일레인의 '아이'는 강인한

vibe.naver.com

 

<가사>

 

어둔밤 잠든 얼굴을

조용히 품에 담는다

어느덧 이렇게 커버린 네가

괜히 눈물이 난다

 

오늘도 부딪혀 오는

험하고 두려운 세상

언제나 그늘이 되어줄게

 

다 줘도 모자란 마음

울고 웃으며 껴안은 날들

끝없이 긴 밤이 와도

네 곁에 있어

 

오롯이 사랑만

다 줘도 모자란 마음

 

울고 웃으며 껴안은 날들

끝없이 긴 밤이 와도

네 곁에 있어

 

오롯이 사랑만 줄게

네 곁에 있어

 

오롯이 사랑만 줄게

 

https://www.youtube.com/watch?v=IGgDXQ9N5ew 

 

이번에는 토일드라마

'슈룹'의 첫 번째 OST를 

포스팅 해봤어요

 

정말 이 드라마를 보면서

엄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저 매일 보는 얼굴, 잔소리하는 모습

가끔은 아 너무 벗어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는 제 자신이 뭔가...

 

물론 드라마와 똑같지는 않지만

나와 가족들을 위해 희생을

하면서 사셨다는 거,

 

큰 일이 생겼을때 항상 가장 분주하게

일을 해결하려고 하셨던 모습이

떠올라서 더 마음이 아프고

많이 울었던 거 같아요

 

가끔가다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생각하지만 평소에는 무디게

당연시 하며 사는데

 

이렇게 드라마를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ㅜㅜ

 

정말 이 드라마를 보고 울지 않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싶을만큼

감정을 건드리는 장면들이

많아요

 

이번 OST도 드라마랑 같이

듣는 순간 눈물 콸콸입니다

ㅋㅋㅋㅋㅋ

 

곡도 엄청 좋아요

사극 OST 좋아하는데

정말 한동안 이 곡 많이 들을 것

같습니다

 

안 들어보신 분들은 한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럼 저는 다음 곡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2022.10.14 - [드라마] - [드라마 소개] tvN 토일드라마 <슈룹>

 

 

[드라마 소개] tvN 토일드라마 <슈룹>

tvN 토일드라마 <슈룹>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는 내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슈룹'이라는 작품이에요 김혜수 님이 정말 오랜만에 사극에 출연하시는 거라서 저는 기대가 되더라고요 마지막 사극

elelelel9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