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소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by elelelel94 2022. 12. 27.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라는 작품이에요

 

진짜 이 작품 너무너무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라서 이번주는

시간이 빨리 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그럼 서론은 이만하고

얼른 드라마 소개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채널 : 넷플릭스

 

2022. 12. 30

(파트 1)

 

2022. 03 (예정)

(파트 2)

 

(일괄 공개)

 

총 16부작

 

(파트 1, 2에서 8부작씩 공개)

 

시청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복수, 스릴러, 휴먼

 

러닝타임 : 384분 (6시간 24분)

 

공식홈페이지

 

https://www.netflix.com/kr/title/81519223

 

 

더 글로리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고등학교 시절, 끔찍한 괴롭힘에 시달렸던 여자. 많은 시간이 흐른 후, 가해자들을 응징하기 위해 그녀가 치밀한 복수를 감행한다.

www.netflix.com

 

소개 :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연출 : 안길호

 

안길호 감독님은 드라마

'여자만화 구두', '미세스 캅',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왓쳐', '청춘기록', '해피니스'등을

연출하셨습니다

 

해피니스도 정말 너무 재밌게 봤고

위에 있는 나머지 작품들도

너무 재밌게 본 작품들이라서

안 보신 분들은 골라서 보셔도 

좋을만한 작품들입니다.

 

극본 : 김은숙

 

김은숙 작가님이야 워낙 유명하시지만

작품 몇가지만 소개하자면

'온에어', '시크리 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사인',

'더 킹: 영원의 군주'등이 있습니다

 

뭐 김은숙 작가님 작품은 거의 다 봐서

거의 대부분의 작품을 소개한 거 

같은데 ㅋㅋㅋㅋ

그만큼 재밌는 작품들이고 명작인

작품들이 많습니다.

 

위에 소개한 작품들 중에

저는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시크릿 가든'을 가장 좋아합니다

ㅎㅎ

 

안 보신 분들은 한번 보셔도 

좋을 작품들이에요

 

제작사 : 화앤담픽쳐스

 

시놉시스

 

문동은[안개]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했으므로

모진 학교 폭력을 당한 동은

웃음을 잃었고 영혼은 가루처럼

부서졌다

 

죽기 좋은 날씨여서 죽으러 갔었다

그날 동은을 살린 건 어쩌면 

안개였다

 

짙은 농무로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았다

축축한 옷 속에서 팔과 다리의

흉들이 가려웟다

 

날을 잘못 골랐다고 울다가 그런 스스로가

너무 불쌍해서, 외려 웃고 말았다

그리고 깨달았다 왜 나만 죽어야 하지?

용서는 없다

그 누구도 천국에 들지 못하겠지만

 

주여정[난동-동절기]

 

온실 속의 화초란 말은 아마도 여정을

두고 만든 말일지도 모른다

싱그럽게 웃고 때때로 하늘거리며

달콤한 향기를 가졌다

 

평생이 난동이라 밖이 그리 추운지

몰랐던 여정은 악몽 같은 사건을 겪고

난 후 지독한 겨울을 버텨내고 있었다

그리고 동은의 팔과 다리의 흉을

보고 여정은 결심한다

 

동은의 오아자님이 아닌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기로

그래서 손에 든 메스를 조금 다르게

써 보기로 한다

 

원래의 계절에 맞게 이제부터 아주

차가워질 작정이다.

 

박연진[백야]

 

태어나 보니 세상은 이미 연진의

편이었다

 

하물며 끔찍한 학교폭력을 저지르고도

부모의 비뚤어진 자식 사랑 덕에

잘못에 대해 반성하려는 그 어떤

노력조차도 할 필요가 없었다

 

그렇게 연진은 일생이 백야였다

하지만 연진은 알지 못했다

백야가 있는 동안 그 반대의 반구에서는

극야의 시간을 견뎌야 한다는 걸

극야의 시간을 견딘 동은이

연진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오는

중이란 걸.

 

강현남[너울]

 

처음엔 내 잘못인 줄 알았다

사람들도 그렇다고 했다

참으면 되는 줄 알았다

버티면 나아질 줄 알았다 하지만

아니었다

 

현남은 결심했다

너울이 무서운 이유는 예측이 어렵고

파고가 낮아지는 물결이라

잔물결도 없이 잠잠하다

 

일순간에 모든 걸 삼켜버리기 때문이다

어쩐지 문동은이란 저 여자가

그 방법이 될 것 같다.

 

하도영[바둑판]

 

도영에게 삶은 바둑판처럼 선명했다

아군과 적군

내 식구와 남의 식구

예스 아니면 노

 

흐릿한 것이 끼어들 수 없는 흑과

백의 세상이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안개처럼 흐릿한 한 여자가 자꾸만

궁금해지더니, 급기야 태양을 따라

도는 해바라기처럼 그 여자를 쫓고

있었다

 

도영은 안다

인생에서도 대국에서도, 백보단 흑이

유리하단 걸

평생 흑만 잡아 왔었는데

지금 도영은 백을 잡고 있다.

 

전재준[갑]

 

가는 곳마다 눈에 띄고, 눈에 띄는

모든 순간 '갑'으로 살고 있는 재준

술 아니면 여자, 여자 아니면 도박,

도박 아니면 폭행으로

변호사와 만나는 시간이 더 많지만

그렇게 살아도 부는 매일매일 쌓여간다

 

그런 재준이 미치도록 가지고 싶은

것이 생겼다

그것이 동은이 계획한 덫이라는

것을 알지만 멈추기에는 이미

늦어 버렸다.

 

등장인물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외>

 

 

문동은 역-송혜교

(아역-정지소)

 

세명사립초등학교 교사로,

건축가를 꿈꿨지만 고등학교 시절

가난한 걸로 학교폭력을 당하고

자퇴 후 교사가 됐다

 

분노와 증오로 빛 한자락 없는

시간들을 버텨오면서

자신의 온 생을 걸고 가해자와 

방관자 모두를 향한 복수를 계획한다.

 

 

주여정 역-이도현

 

서울주병원 성형외과의로,

비밀스러운 사연을 지니고 있다

문동은에게 왕자가 아닌

'망나니'가 되기로 결심하는 인물이다.

 

 

박연진 역-임지연

(아역-신예은)

 

하도영의 아내이면서 하예솔의

엄마이다

HTN 방송국 기상캐스터로,

고등학생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폭력을

가해한 주동자이다

남 부러울 것 없는 여자

 

 

강현남 역-염혜란

 

또 다른 폭력의 피해자로,

아이를 지키기 위해

문동은에게 공모를 제안하는 인물

 

 

전재준 역-박성훈

(아역-송병근)

 

박연진과 함께 문동은의 인생을

파괴한 인물로

재력을 믿고 막 사는 안하무인

 

 

하도영 역-정성일

박연진의 남편이고 하예솔의 아빠이면서

재평건설의 대표이다

 

 

이사라 역-김히어라

(아역-배강희)

 

화가로,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 폭력을 행사한 5인 중 1인

 

 

최혜정 역-차주영

(아역-송지우)

 

승무원으로,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 폭력을 행사한 5인 중 1인

 

 

손명오 역-김건우

(아역-서우혁)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 폭력을 행사한 5인 중 1인

 


 

드라마 '더 글로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그럼 마무리 하기 전에

드라마 예고편을 

보고 가실게요~!!

 

<예고편>

 

 

-신이 널 도우면 형벌

신이 날 도우면 천벌

 

-그래서 영광도 없겠지만

 

-할게요, 망나니

 

-그 분노의 무게

나도 바닥 좀 기어 봐서 알거든요

 

https://www.youtube.com/watch?v=YQtgHb8tkYM 

 

이번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어요

 

예고편을 보니까 더 기대가 됩니다

약간 어른용 '약한 영웅' 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약한 영웅도 너무 재밌게 봤지만

이번 작품도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ㅎㅎ

 

그럼 이번주 금요일 공개만

기다리면서

저는 다음 작품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