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소개] 2022년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Life Is Beautiful>

by elelelel94 2023. 1. 12.

2022년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Life Is Beautiful>


이번에 소개할 영화는 2022년에

개봉한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작품이에요

 

이 작품이 개봉했을 때 영화관에서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때 아마 다른 영화 보느라고

영화관에서 못봤었거든요 ㅜㅜ

아마 '공조 2'를 봤던 거 같습니다ㅎㅎ

 

그래서 나중에 OTT에 올라오면

봐야지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되게 일찍 올라와서

바로 봐보려고 합니다 

ㅎㅎ

 

그럼 서론은 이만하고 얼른

영화 소개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장르 : 뮤지컬, 드라마

 

등급 : 12세 이상

 

제작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22분 (2시간 2분)

 

개봉일 : 2022. 09. 28

 

제작사 : LAMP

 

배급사 : 롯데엔터테인먼트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33709 

 

 

인생은 아름다워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감독 : 최국희

 

최국희 감독님 작품 중에

제가 본 작품을 소개해드리자면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영화관에서 봤는데

정말 너무 마음이 아팠던...ㅜㅜ

보면서 화도 났던 ㅋㅋㅋ

그런 작품입니다

 

배경이 1997년 외환위기이거든요

물론 픽션인 영화지만, 어찌됐건

배경은 실화니까 보면서

마음 한켠이 답답했던 작품이에요

 

그럼에도 IMF를 극복하고

현재를 살아가는 지금 이 영화를 다시 보면

내가 어릴때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게

사실 믿어지지도 않고,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대단하다는 생각도 같이

드는 작품입니다

 

어릴때라서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부모님은 정말 직격탄을 맞았던 때라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많이

힘들었다고 하시거든요 ㅜㅜ

 

그래도 한번 봐보면 좋은 영화에요

안 보신 분들은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소개 : 무뚝뚝한 남편 '진봉'과 무심한

아들 딸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세연'은 어느 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에

서글퍼진 '세연'은 마지막 생일선물로

문득 떠오른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다

 

막무가내로 우기는 아내의 고집에

어쩔 수 없이 여행길을 따라나선

'진봉'은 아무런 단서도 없이 이름 석 자만

가지고 무작정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

 

시도 때도 없이 티격태격 다투던

두 사람은 가는 곳곳마다 자신들의

찬란했던 지난날 소중한 기억을

하나 둘 떠올리는데...

 

과연 '세연'의 첫사랑은 어디에 있으며

그들의 여행은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등장인물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옹성우 외>

 

 

강진봉 역-류승룡

 

무뚝뚝하고 까칠한 성격을 가진

세연의 남편으로, 첫사랑을 만나게 해달라는

아내의 말에 따라 그녀의 첫사랑을

만나기 위해 여행길을 떠나는 인물

 

 

오세연 역-염정아

 

까칠한 남편과 사춘기 아들, 중2병 딸을

두고 있지만 항상 씩씩한 인물로

자신보다는 가족이 먼저였는데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걸 알고

남편에게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달라고 하는 인물

 

 

어린 세연 역-박세완

 

 

어린 박정우 역-옹성우

 

세연의 첫사랑으로, 방송반 동아리

선배였다.

 

 

현정 역-심달기

 

어린 시절 세연의 단짝 친구

 

 

강서진 역-하현상

 

진봉과 세연의 아들

 

 

강예진 역-김다인

 

진봉과 세연의 딸

 


 

수상

 

제 58회 대종상

 

-여우주연상 (염정아)

 

-음악상 (김준석)

 

-뉴웨이브상 남우 (옹성우)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그럼 마무리 하기 전에

영화 예고편을

보고 가실게요~!!

 

<예고편>

 

 

-오늘 무슨 날인지 알아?

 

-아 생일 생일

 

-그냥 생일 아니고

내 마지막 생일

 

-네가 찾아내

 

-이 X끼 누구야 이거

 

-내 첫사랑

 

-뭐? 첫 뭐?

 

https://www.youtube.com/watch?v=4AbRKg95JyU 

 

이번에는 2022년 하반기에 개봉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의 포스팅을

해봤어요

 

한국형 뮤지컬 영화는 처음 보는 것

같은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라는 드라마는

있었지만)

그래서 더 기대가 됐던 

작품이에요

 

약간 '라라랜드'를 재밌게 봤었어서

한국에도 저런 작품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아직 보기 전이라서 정확히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주변에서 본 사람들의 반응은

나쁘지 않았어서 저는 기대중입니다

ㅎㅎ

 

오늘 퇴근 후에 볼 작품이 정해져서

퇴근시간만 기다려지네요 ㅋㅋ

 

그럼 저는 다음 작품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