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드라마 OST]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Part 1)

by elelelel94 2022. 2. 16.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Part 1)


오늘 소개할 드라마 OST는 요즘

방영을 시작한 tvN의 새로운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를 

소개하려고 해요

 

정말 저번주 토요일 일요일에

드라마를 보면서 처음에는

별 감흥이 없다가 2화에서

맴찢하고 음... 뭔가 제 상황이랑

많이 비슷해서 사실 마음이 너무

아팠어요

 

OST 소개하는 포스팅에 할 이야기는

아닌 것 같지만,

 

저도 집이 망해서 요즘 많이 힘들거든요

물론 시국이 시국인지라 저희 집만

망한 건 아니겠지만유...

 

ㅜㅜ

 

극 중에서 백이진도 집이 망해서

많이 힘들어 하는데

 

저는 엄청 부자는 아니었었지만

그래도... 같은 처지인 것만 같아서

사실 너무 이입을 많이 해버렸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많이 울었더랬쥬ㅎㅎ

 

제 상황이랑 어느정도 비슷해서

저는 이 드라마에 더 애정이 갈 거 같아요

고로 드라마 OST들도 드라마만큼

애정이 더 생길 것 같습니다

 

그럼 우울한 서론은 이만하고

얼른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Part 1

 

Starlight-태일(TAEIL)

 

작사 : 오동준

 

작곡 : 오동준

 

편곡 : 오동준

 

장르 : 드라마 음악, 댄스

 

발매일 : 2022. 02. 13

 

앨범 소개 : 이 곡은 NCT의 메인보컬인

태일님이 불러주셨어요

 

청량하고 순수한 청춘의 마음을 이야기하는

곡으로,

 

드라마의 첫 번째 OST로 의미를 갖는

이 곡은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가처럼 따뜻한 청춘의 정서를

담고 있다

 

후렴에 반복 되는 '기억해 우린 무엇보다

더 빛나는 존재란걸'이라는

가사 역시 노래를 듣는 모든 이들이

공감할만한 메시지처럼 전해진다

 

특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199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작품인

만큼 당시의 감성의 나타낼 수 있는

 

아닐로그 신디사이저, CP80, 8비트 리듬의

전자 기타와 베이스 연주를 통해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맑고 세련된 태일의 목소리와

만나 뉴트로적 특성까지 더하며

완성도 높은 '스타라이트'를 만들었다

 

https://vibe.naver.com/album/7154805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Part 1 - 태일 (TAEIL)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스튜디오 마음C는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그룹 NCT의 메인 보컬 태일이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첫 OST '스타라이트'(Starlight)의 가창자로 확정

vibe.naver.com

 

<가사>

 

난 지금 널 향해 달려가고 있어

숨이 턱까지 차올라 괜찮아

 

잠시 후 널 마주할 생각에

가슴이 터질 듯 두근대고 있어

 

저 멀리 보이는 네가 가장 빛나

넌 마치 별빛과도 같은걸

 

조금만 더 가까이

한 발자국 다가갈수록

넌 사라질 것만 같아

 

조심스레 네게 꼭 할말이 있어

 

You are my Starlight

You are my Sunshine

 

너가 무엇을 원하든

날 비춰주는 건 너야

 

너야 그게 너야

 

가끔은 감당하기 힘든 슬픔이

널 누르고 있을 때면 그럴때

 

내 앞에 던져 놓고 가도 돼

울지마 괜찮아

 

언제나 난 네 옆에 있어

넌 부서질 것만 같아

 

조심스레 네게 꼭 할말이 있어

 

You are my Starlight

You are my Sunshine

 

너가 무엇을 원하든

날 비춰주는 건 너야

 

너야 그게 너야

 

We light everyone

Shine on each other

 

슬픈 표정은 이제 곧

사라지고 말거니까

 

기억해 우린 무엇보다 더

빛나는 존재란걸

 

You are my Starlight

You are my Sunshine

 

너가 무엇을 원하든

날 비춰주는 건 너야

 

너야 그게 너야

 

We light everyone

Shine on each other

 

슬픈 표정은 이제 곧

사라지고 말거니까

 

기억해 우린 무엇보다 더

빛나는 존재란걸


https://www.youtube.com/watch?v=RNj-GhxPM0g 

 

오늘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 Part 1의 포스팅을 해봤어요

 

처음 드라마에서 이 곡을 들었을때

너무 좋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풀버전으로 들어보니까

진짜 더 좋은 거 같아요

가사도 너무 좋고요

 

특히 저는 

 

'슬픈 표정은 이제 곧

사라지고 말거니까

 

기억해 우린 무엇보다 더

빛나는 존재란걸'

 

이 부분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이 부분을 듣고 있으면 묘하게

위로 받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곡 자체도 좋아서

계속 일하면서 흥얼거리게 돼요 ㅋㅋㅋ

 

드라마 만큼 좋은 OST들이

많이 나오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저도 먹고 살려면 현생을 열심히

살아야 하거든요 ㅜㅜ ㅎㅎ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른 음악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댓글